Update 2024.04.26 (금)

노인전문요양원의 선택, 다양한 서비스 꼼꼼히 체크해야

한국경제투데이 2016-11-28 (월) 18:43 7년전 1047  


고령화 시대가 다가오면서 노인 전문 요양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노인 전문 요양원이란 치매, 중풍 등 각종 노인성 만성 질환으로 거동과 일상생활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전문 인력들이 의료, 간호, 재활 서비스를 통해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노인 복지시설이다.

 

부모가 늙고 병이 들지라도 언제나 부모 곁에서 불편하신 것이 없도록 수발을 드는 것은 효를 중시하는 우리의 오랜 전통이며 또한 당연한 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현대사회로 접어들면서 맞벌이 생활 및 경제적인 어려움의 여건들로 인해 부모님을 모시는 것이 본의 아니게 자식들 입장에서 형편을 내세워 자식의 도리를 다하지 못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정부에서는 노인복지의 일환으로 중증 노인들을 시설입소에 필요한 등급 심사를 통해 정부에서 지원하여 노인 전문 요양원을 통해 부모님이 편히 생활할 수 있도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로서 부모님을 제대로 모시지 못해 마음 아파하는 자식들이나 또한 자식들에게 짐이 될까 염려하는 부모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

 

그래서 노인요양시설에 입소를 할때에는 내 부모님이 지낼 곳이기에 환경, 건강, 재활, 생활, 여가 등 관련된 서비스들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다정노인요양원(http://www.dajung.net)은 노인들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건강 체크를 통해 고혈압, 당뇨, 치매, 중풍 등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건강 상담. 검진 및 촉탁의사에 의한 진료, 상처 욕창 예방 및 관리, 영양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술치료, 음악치료, 심리상담, 물리치료 등 재활 치료와 생신 파티, 각종 문화행사 참여, 노래교실, 기념일 행사, 명절 행사 등의 여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다정노인요양원’ 문경숙 원장은 “다정노인요양원” 에서는 노인성질환, 요보호 대상자의 어르신들을 위해 보건, 의료, 사회심리,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며 편안한 휴식처의 기능을 더해 어르신들이 하루하루 즐겁고 기쁘게 생활하시도록 노력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다정노인요양원’은 65세 이상의 중풍, 치매, 만성질환 등 노인성질환을 앓고 있는 이중 장기요양보험 등급을 받은 경우 입소가 가능하다. 

 

입소시 장기용양등급 판정서 사본, 건강보험증사본, 입소자 주민등록등본, 보호자주민등록등본, 의사소견서를 구비하면 된다.

 

입소 상담.문의 : 032-762-8553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